본문 바로가기

#우기랑/-요리

LA갈비찜 만들기 / 청정원소갈비양념 시판소스사용

반응형

 

쫑하! 쫑쓸방 입니다:0

 


오늘은 LA갈비찜 도전! 양념장을 비록 만들지는 못했지만 요즘 편한 세상이네요

시판 소스를 사용해봤는데요 청정원 소갈비 양념 사용을 해봤습니다 

자! 그럼 바로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 LA갈비(두근) 설탕 양파 파 청양고추 감자 고구마 버섯 시판 소스(청정원 소갈비 양념)


 

뉴질랜드산 LA 갈비 구이 (냉동), 2kg, 1개


 

 

1. 일단 고기에 핏물을 제거부터 빠른 핏물 제거를 위해 설탕 2큰술 넣고 빼줍니다 

(설탕을 넣으면 삼투압 작용으로 빨리 빠진다고 하네요)

우기는 1시간에 설탕 2큰술 넣고 또 한 번 더 반복해주어 총 2시간 제거했습니다. 

 

 

2. 핏물 제거 후 팔팔 끓여줍니다 3분 정도 삶아 주었습니다 

삶은 후 찬물에 헹궈 불순물을 정리해주세요

 

 

3. 재료 손질을 해야죠 우기는 감자 2개 고구가 1개

깍둑썰기로 잘라주었고 버섯 좋아하는 우기와 혀니는 버섯도 준비 

 

청정원 소갈비양념, 500g, 2개

 

 

4. 드디어 시판 소스 등장 두려울 것이 없죠! ㅋㅋ12~13인분이라고 되어있더라고요 

우기는 고기 잠길만하게 물을 넣고 반통 넣었습니다 (406ml)

여기서 실수 고기를 잘라야 되는데 ㅋㅋㅋ그냥 시작해버리다니;;;;

여러분들은 고기를 자른 후 시작해주세요!!

 

 

5. 보글보글 끓으면 감자와 고구마를 넣고

단맛이 조금 강해서 매운맛이 나왔으면 해서 바로 청양고추 4개를 같이 넣었어요 

청양고추는 필수는 아니니 매운맛 좋아하면 넣어주세요 

 

 

6. 다음 파를 넣고 감자와 고구마가 익었다 싶으면 양파와 버섯을 넣고 같이 끓여주세요 (버섯 무덤인가?ㅋㅋ)

여기서 재료는 여러분들 마음대로예요 

 

 

7. 완성 감자를 너무 익힌 걸까요;;;;다 풀어지고 부서졌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역시 청정원 ㅋㅋㅋㅋ

전혀 간을 한건 없었고 시판 소스로만 해결!! 간편한 세상이구만>3 <

 

 

아! 그리고 양념을 넣고 혹 짜다고 생각이 들면 

우기처럼 버섯, 양파를 많이 넣었으면

물이 생기기 때문에 딱 적당했어요

간단하게 먼가 정상 가득한 갈비찜을 먹었네요 

항상 맛있게 먹어주는 혀니에게도 고마움이

 

고기 든든하게 드시고 면역력 강해져서 모두들 코로나 이깁시다!

 

 

여러분들도 모두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